◈ 약초, 산채 학교/**도라지

슈퍼도라지 재배

착한 인생 2020. 3. 22. 08:09

영농일지

슈퍼 도라지 &슈퍼 도라지 재배법

프로파일 고사리줌마 2016. 3. 15. 0:50
URL 복사 이웃추가

슈퍼 도라지 재배 봄 퇴비 주기

사포닌 함량이 기존 도라지 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풀 때문에 도라지 밭을 갈아엎고
다른 작물을 제배하다가

또 도리지가 재배 해 보고 싶어 작년에
다시 슈퍼 도리지 씨앗 구입해서

흩어 뿌림으로 도라지 종자를 넣었어요

슈퍼 도라지 재배 토양

햇볕이 잘 들고 물 빠짐이 좋은 땅에서 잘 자란다.

슈퍼 도라지종자 및 파종시기

300평 땅에 들어갈 도라지 씨앗은
1리터 1.5리터 정도 들어간다

파종시기는 늦가을에 파종을 하여도 되고 통은 3-5월에 파종한다

도라지 두둑 폭은 120cm
이랑폭은 30cm로 잡았습니다.

슈퍼도라지재배법

으뜸(슈퍼 ) 도라지를 뿌린 지 20일-30일 지나니 땅을 밀고
올라 오기 시작하네요

슈퍼도라지재배법슐

여름에 물 관리를 못했더니 도리지 밭인지 풀 밭인지~ㅠ

화분과 제초는 약으로 제초가 가능 하지만
다른 잡초들은 손 제초 로만
가능 한것 같습니다



슈퍼도라지재배법

여름 5일 동안이나 제초작업을 손으로
뽑아내어 풀이 열매 맺지 못하도록
대충 정리 하고

씨방이맺어진 것은 늦기 전에
풀을 베어 주어야
풀관리에 도움이 될것 같아요


가을 되니 어김없이 도라지가 씨를
맺어주었어요

슈퍼 도리지 밭 퇴비주기
묵은 대를 끌어내고 유기질 퇴비를 주고
있어요

굵지 못한 도라지들이
겨울이 지나고 다 튀어 올라왔네요

제초제를 치지 않고 도라지를
재배하기 위해서
이랑에는 부직포를 깔았어요

도라지 묵은 대들을 칼 꾸리로 다 겉어 내고 유기질 퇴비를 뿌려 주어요

                               

올해도 또 풀과의 전쟁이 예상됩니다
월동 한 풀들이 도라지 보다 먼저 자리 차지를 하고 있네요



'◈ 약초, 산채 학교 > **도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퍼도라지  (0) 2020.03.22